학회정보         학회장 인사말

학회장 인사말

  • 1989년 3월에 창립되어 올해 34주년을 맞이한 통계학 분야의 전통 있는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the Korean Data & Information Science Society)의 회장으로 새롭게 선임된 계명대학교 박철용 교수입니다.

    본 학회는 회원 수 1,000명이 넘는 대형 학회이며, 제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인공지능, 데이터사이언스 시대를 맞이하여 관련 분야 학술 활동을 선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인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이 평가하는 학술지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등재학술지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를 발전시켜 학회지의 국제전문학술지 도약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더욱 정진하겠습니다.

    매년 2회 개최되는 정기 학술논문발표회와 방학 중 개최되는 빅데이터 관련 워크숍 등을 원활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활발한 학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앞으로도 회원 여러분들이 친밀하게 교류하고 소통하는 학회와 워크숍이 유지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의 영광스러운 질적 발전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의 무한한 발전을 위하여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 그리고 꾸준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2023년 1월 한국데이터정보과학회장 박철용